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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과제] 콘텐츠 콘셉트 아이데이션 & 스케쥴링프로젝트/코멘토 직무부트캠프 (20.02.01~02.29) 2020. 2. 20. 16:48
3주차 과제 수행: 콘텐츠 콘셉트 아이데이션 & 스케쥴링
[과제 상세내용]
더보기[과제설명]
[과제]
'직무부트캠프' 제품을 마케팅하는 콘텐츠 마케터로서, Owned Media 채널에 어떤 콘텐츠를 발행할 것인지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포트폴리오 블로그 개설: 1주차~5주차간 수행한 실무를 정리해보기
[3주차 과제]
※ 2주차에 도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 콘셉트를 아이데이션하고, 제작˙발행 일정을 스케쥴링하여 제안해주세요.
1) 참고할만한 콘텐츠 레퍼런스 조사˙리뷰: 업계와 브랜드에 무관하게 좋은 콘텐츠로 생각하는 레퍼런스 조사, 왜 좋은지 짧게 리뷰
2)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앵글˙키 카피와 부합하는 콘텐츠의 콘셉트 아이데이션 및 제안
3) 콘텐츠 제작˙발행 일정 스케쥴링: 워킹데이 기준, 한달(20일)의 기간 동안 현실적으로 제작˙발행 가능한 일정 스케쥴링
아이데이션 (참고링크)
1. 아이데이션이란 무엇인가?
- Idea + -ation: 아이디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중점을 둔 개념
- 단순한 아이디어 자체를 지칭하는 것이 아님: 생성(Generating-새로운 아이디어 만들기), 발전(Developing),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ng) 과정을 아우르는 단어
2. 아이데이션을 왜 해야 하는가?
- 새로운 사고를 위한 뇌의 작용은 일상의 뇌작용과 다름.
3. 아이데이션의 방법(여러 명이 하는 방법)
1) 브레인스토밍(Brain Storming): 특정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발상하고 발언하는 방법
2) 브레인라이팅(Brain Writing):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유로이 발상하고 이를 카드에 적는 방법
3) 6색 모자 기법(6 HAT): 참석자들이 서로 다른 색의 모자를 쓰고, 각 모자의 색에 해당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방법
4) 스캠퍼(Scamper): 대체(Substitute), 결합(Combine), 응용(Adapt), 변형(Modify), 확대(Magnify)/축소(Minify), 다르게 활용(Put to other uses), 제거(Eliminate), 뒤집기(Reverse)의 약자
- 다양한 발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디어 창출 체크리스트
3주차 과제: 콘텐츠 콘셉트 아이데이션 & 스케쥴링
1. 참고할만한 콘텐츠 레퍼런스 조사˙리뷰: 업계와 브랜드에 무관하게 좋은 콘텐츠로 생각하는 레퍼런스 조사, 왜 좋은지 짧게 리뷰
2. 레퍼런스를 참고하여 앵글˙키 카피와 부합하는 콘텐츠의 콘셉트 아이데이션 및 제안
3. 콘텐츠 제작˙발행 일정 스케쥴링: 워킹데이 기준, 한달(20일)의 기간 동안 현실적으로 제작˙발행 가능한 일정 스케쥴링
https://drive.google.com/open?id=1jpoPDuTJ0AkrqvF7o-X-7lBYrpkUrVPdQQxAiugXhM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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