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차] 오프라인 세션 1차 - 콘텐츠 마케팅이란?프로젝트/코멘토 직무부트캠프 (20.02.01~02.29) 2020. 2. 3. 22:29
직무부트캠프 1주차: 멘토님과의 만남
2020.02.01. 오늘의 필기 마케팅이란?
마케팅에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 그렇지만 '고객이 제품을 사게 만드는 것'이 핵심! ('파는 것'은 영업)
- 마케팅에서 잊지 않아야 할 것은 '투자 비용 대비 (최대)효율을 내는 것'이다.
콘텐츠마케팅이란?
1. 콘텐츠마케터는 '콘텐츠'라는 수단으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다.
- 마케팅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콘텐츠를 어떻게 짤까?'는 가장 마지막 단계이다.
- 여느 마케팅과 같이 고객분석과 수치분석을 통해 전략을 세워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2. 콘텐츠마케터는 SNS 관리자가 아니다.
- SNS 관리는 콘텐츠 마케터의 업무 중 일부이다.
- 그러나 콘텐츠마케터가 SNS 관리만을 하는 것은 아니다.
소감
콘텐츠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된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은 느낌이다.
인하우스 콘텐츠마케터와 대행사의 AE가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른지 멘토님께 여쭤봤는데,
가장 큰 차이는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이라고 말씀해 주셨다.
인하우스 콘텐츠마케터의 경우 주로 퍼포먼스마케터와 협업하지만, 대행사 AE의 경우 마케팅리서치 대행사와 협업한다고 한다.
솔직히 마케팅과 마케터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왜 마케터가 되고 싶은지'와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고찰해봐야겠다.
'프로젝트 >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20.02.01~02.29)'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주차 과제] 세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0) 2020.02.28 [3주차 과제] 콘텐츠 콘셉트 아이데이션 & 스케쥴링 (0) 2020.02.20 [3주차] 오프라인 세션 2차 - 과제 피드백/카피를 쓰는 방법 (0) 2020.02.18 [2주차 과제] 고객 구매 여정별 목표 수립 & 앵글(Angle)/키 카피(Key copy) 도출 (0) 2020.02.12 [1주차 과제] 포트폴리오 블로그 & 고객 정의 및 고객 아바타 도출 (0) 2020.02.04